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VS 검색엔진 최적화 (SEO)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네이버 파워링크와 검색엔진 최적화 중 어떤 마케팅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두 가지 모두 검색광고 ( 특정 키워드 검색시 자신의 웹사이트를 검색유저에게 노출시키는 마케팅)이라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성질이 다릅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차이점 1 : 트래픽

파워링크와 검색엔진 최적화된 웹사이트의 트래픽(유입정도)은 어떤게 높을까요?

정답은 파워링크 입니다. 우선 검색결과 최상단에 위치하고있어 검색유저에게 가장 먼저 노출됩니다. 대부분 그 아래 웹사이트 영역이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률은 파워링크가 조금 더 높습니다.

차이점 2 : 검색유저의 반응

트래픽(유입, 클릭률)이 높은 파워링크는 검색유저가 “이 웹사이트는 광고야” 라고 생각하고 클릭합니다. 따라서 검색유저가 구매 혹은 신뢰도가 낮아집니다. 반면 검색엔진 최적화된 웹사이트의 경우 그런 인식을 할 수 없기때문에 보다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클릭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차이점 3 : 광고비용

파워링크는 클릭 당 과금되는 시스템입니다. 얼마나 많은 검색유저가 클릭했느냐에 따라 지불하게되는 비용이 달라집니다. 만약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라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반면 검색엔진 최적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번 상위에 올라가면 오랫동안 지속되며 검색유저가 많이 방문할수록 더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또한 방문자가 많고 클릭이 많이 되었다 해서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없습니다.

차이점 4 : 실구매율

앞서 말한것과 같이 파워링크의 경우에는 검색유저가 광고라는 것일 알고 클릭하기에 실 구매율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경우에는 검색유저의 신뢰도가 높기때문에 클릭 수는 낮아도 실구매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